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하나금융 트래블로그 가입자 1000만 돌파

한겨레
원문보기

하나금융 트래블로그 가입자 1000만 돌파

서울맑음 / 0.5 °
서울 중구의 하나금융그룹 본사 앞. 연합뉴스

서울 중구의 하나금융그룹 본사 앞. 연합뉴스


하나금융그룹이 자사 국외여행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가입자가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과 하나카드, 하나금융 통합 앱인 하나머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2022년 출시됐다. 하나머니 앱에서 24시간, 365일 58종류의 통화를 무료로 환전할 수 있고, 국외 결제·이용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트래블로그 출시로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 국외 결제·이용 수수료 면제, 국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이 시장에서 표준으로 정착됐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은 “트래블로그의 환전금액은 지난 4일 기준 누적 5조4000억원을 넘기며 국내 금융권 환전 플랫폼 중 최다 금액을 기록했고, 국외 체크카드 시장점유율은 34개월 연속 1위를 달성 중”이라며 “지금까지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절약한 비용은 총 3362억원 수준”이라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이날 트래블로그 가입자 1000만 돌파를 축하하는 자리에서, 1000만번째 손님을 초청해 감사 선물로 여행지원금 200만 하나머니를 증정했다. 함 회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가치와 최고의 고객 경험으로 대한민국 5000만의 트래블로그가 될 때까지 그룹의 역량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태호 기자 eco@hani.co.kr



[끝나지 않은 심판] 내란오적, 최악의 빌런 뽑기 ▶

내란 종식 그날까지, 다시 빛의 혁명 ▶스토리 보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