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의 하나금융그룹 본사 앞. 연합뉴스 |
하나금융그룹이 자사 국외여행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가입자가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과 하나카드, 하나금융 통합 앱인 하나머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2022년 출시됐다. 하나머니 앱에서 24시간, 365일 58종류의 통화를 무료로 환전할 수 있고, 국외 결제·이용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트래블로그 출시로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 국외 결제·이용 수수료 면제, 국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이 시장에서 표준으로 정착됐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은 “트래블로그의 환전금액은 지난 4일 기준 누적 5조4000억원을 넘기며 국내 금융권 환전 플랫폼 중 최다 금액을 기록했고, 국외 체크카드 시장점유율은 34개월 연속 1위를 달성 중”이라며 “지금까지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절약한 비용은 총 3362억원 수준”이라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이날 트래블로그 가입자 1000만 돌파를 축하하는 자리에서, 1000만번째 손님을 초청해 감사 선물로 여행지원금 200만 하나머니를 증정했다. 함 회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가치와 최고의 고객 경험으로 대한민국 5000만의 트래블로그가 될 때까지 그룹의 역량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태호 기자 eco@hani.co.kr
[끝나지 않은 심판] 내란오적, 최악의 빌런 뽑기 ▶
내란 종식 그날까지, 다시 빛의 혁명 ▶스토리 보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