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전주와 함께라면' 축제, 10일 덕진공원 개최

노컷뉴스 전북CBS 최명국 기자
원문보기

'전주와 함께라면' 축제, 10일 덕진공원 개최

속보
일본 축구, 네덜란드-튀니지-유럽PO B 승자와 F조
라면 1개 기부 후 입장
고립·위기가구 발굴 사업
'전주와 함께라면 축제' 포스터. 전주시 제공

'전주와 함께라면 축제' 포스터. 전주시 제공



체류형 문화공원으로 새단장한 전북 전주 덕진공원에서 누구나 라면 1개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축제가 펼쳐진다.

전주시종합사회복지관협회와 전주시노인복지관연합회, 전주시시니어클럽연합회 등 함께복지사업 참여기관들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덕진공원 열린광장에서 '전주와 함께라면 축제'를 연다.

이날 행사는 '라면 1개 기부 후 입장'이라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이렇게 모인 라면은 고립·위기가구 발굴 사업인 전주함께라면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눔 축제다. 시민이 기부하고 시민이 함께 즐기는 전주만의 대표 복지 축제를 목표로 열린다.

기념식은 이날 낮 12시부터 진행되며 △함께복지사업 유공자 표창 △트리 점등식 △문화 공연 △체험부스 △먹거리 부스 등으로 진행된다. 먹거리부스에서는 전주시 함께복지사업에 참여 중인 지역 내 종합사회복지관과 노인복지관,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복지기관에서 준비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전주시 함께복지사업은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의 '시·군 우수정책'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 대표 복지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