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부. 2025.10.20 /뉴스1 |
(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산업통상부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5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5년 한국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유공' 시상식을 개최하고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기여한 15개 기업에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대통령표창은 전국의 특색있는 양조장들과 협업하여 수제맥주 분야를 개척하는 등 프랜차이즈산업 선진화에 기여한 ㈜데일리비어(생활맥주)가 수상했다. 국무총리표창에는 ㈜하삼동(하삼동커피)과 ㈜섬김과나눔(더진국)이 수상했다.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3개 기업 모두 차별화된 아이템과 고유한 브랜드 컨셉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트랜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가맹점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며 내실 있게 성장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산업부는 축사를 통해 "프랜차이즈산업은 소비 정체와 비용상승, 경쟁 심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영혁신과 신기술 접목을 통한 효율화를 통해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정부도 향후 AI·디지털전환 등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산업역량을 강화하고 K-푸드, 라이프스타일 등 유망업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freshness41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