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청양군, 동절기 대비 취약시설 관계기관 합동점검 실시

충청일보
원문보기

청양군, 동절기 대비 취약시설 관계기관 합동점검 실시

속보
특검 "'통일교·與 연루 의혹' 편파 수사 보도·주장, 강한 유감"
[이용현 기자] 충남 청양군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화재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관내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관계기관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청양군 안전총괄과·통합돌봄과·사회적경제과·건설정책과를 비롯해 청양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군 안전관리자문단(건축·가스·토목 분야) 등 관계기관이 참여해민·관 합동으로 추진됐다.

점검 대상은 겨울철 사고 위험이 높은 요양기관, 전통시장, 교량 등으로, △난방기·전열기기 안전관리 △전기·가스 설비 이상 여부 △소화기 및 피난·방화시설 확보 상태 ·건축물 주요 구조부 안전도 △동파 취약 구간 관리 △화재·안전사고 대응 체계 구축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에서 조치하고, 보수·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시설 관계자에게 통보해 관련 부서와 협조하여 신속하게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안전사고는 사전 점검만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만큼, 관계 기관과 함께 세밀하고 실효성 있는 점검을 추진하겠다"며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 관계자와 이용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양=이용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