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딥엑스, 디지키와 손잡고 AI 가속기 제품군 전 세계 공급

파이낸셜뉴스 최혜림
원문보기

딥엑스, 디지키와 손잡고 AI 가속기 제품군 전 세계 공급

서울구름많음 / -1.5 °
딥엑스 제공

딥엑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딥엑스는 전자부품 유통 및 솔루션 기업인 디지키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의 인공지능(AI) 가속기 제품군을 전 세계 시장에 공식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기존의 AI 반도체 시장은 복잡한 공급 계약과 긴 리드타임(납기)으로 인해 스타트업이나 개별 연구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다. 딥엑스는 디지키의 즉시 출하 시스템을 활용해 미국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부터 유럽의 대학 연구실까지 전 세계 어디서든 딥엑스의 최신 신경망 처리장치(NPU)와 개발 키트를 온라인 쇼핑하듯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채널을 구축했다.

이와 동시에 딥엑스는 고객의 개발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개발자 포털을 전면 리뉴얼했다. 기존에는 별도의 절차를 거쳐야 했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배포 방식을 개선해 개발자가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하면 즉시 최신 SDK와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없앴다.

이로써 고객은 △디지키에서 하드웨어를 주문하고 △개발자 포털에서 SDK를 다운받아 △즉시 AI 모델을 구동해 보는 원스탑 개발 사이클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딥엑스 관계자는 "하드웨어 접근성을 해결한 데 이어 향후 기술 문서 고도화, 개발자 포럼 개설 등 소프트웨어 지원 생태계까지 강화해 누구나 쉽게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