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틸하트클럽' 이윤찬 유닛 겉촉속바, 3400만 글로벌 팬심 훔쳤다 (원더케이)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스틸하트클럽' 이윤찬 유닛 겉촉속바, 3400만 글로벌 팬심 훔쳤다 (원더케이)

서울흐림 / -0.6 °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스틸하트클럽'의 이윤찬 유닛 겉촉속바가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3400만 명의 글로벌 K팝 팬들을 만났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1theK(원더케이)는 인기리에 방송 중인 Mnet '스틸하트클럽'의 이윤찬 유닛 겉촉속바(박철기, 유호진, 이윤서, 이윤찬, 케빈박, 케이텐)만의 독보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라이브 무대를 지난 4일 '야외녹음실'에서 공개했다.

이들은 거친 남성미와 자유로운 카리스마가 녹아든 퍼포먼스로 우즈의 '아윌 네버 러브 어게인(I'll Never Love Again)'을 재해석해 선보이며, 서바이벌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1theK(원더케이)를 통해 3400만 명의 글로벌 K팝 팬들을 만난 이들에 뜨거운 응원이 쏟아지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야외녹음실'은 버스 안, 음식점, 카페, 슈퍼마켓 등 일상 속 공간을 배경으로 가수들의 라이브를 현장에서 듣는 듯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참신한 기획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는 Mnet '스틸하트클럽' 4라운드 1차전 우승팀에게 주어지는 특전이다. 겉촉속바는 케이텐과 이윤서의 기타 퍼포먼스, 바이올린 인트로와 록 발라드 편곡, 이윤찬의 감성 보컬로 강렬한 무대를 선보여 1차전 '팀 유닛 배틀'의 우승, 4라운드 1차전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야외녹음실' 속 겉촉속바는 무성한 풀숲의 버려진 폐건물을 배경으로, 올블랙 패션, 짙은 남성미, 강렬한 눈빛으로 분위기를 압도했다. "여러분, 준비되셨습니까? 가보시죠"의 이윤찬의 멘트로 시작해, 자신들의 스타일과 개성으로 재해석한 편곡, 강렬한 바이올린과 기타 퍼포먼스, 탄탄한 보컬로 드라마틱한 무대를 만들어냈다. 폭발적인 에너지와 몰입감 넘치는 퍼포먼스가 생생한 영상의 현장감을 통해 고스란히 전해지며, 한층 짙어진 카리스마로 글로벌 팬심을 완벽히 사로잡았다.

이들의 영상을 본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특히 회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실력에 열띤 박수가 이어지고 있다. 팬들은 "보컬부터 편곡까지 다 너무 좋았다" "이 무대 실제로도 너무 보고싶다. 직접 보면 감동해서 울 것 같다" "멤버들의 퍼포먼스까지 완벽" "이대로 데뷔까지 가자" "앞으로 보여줄 잠재력이 더 무궁무진해" 등 뜨거운 응원이 쏟아졌다.


'야외녹음실' 강준석PD는 "겉촉속바의 강력하고 파워풀한 무대를 마치 라이브로 보는 듯, 살아있는 퍼포먼스를 담고자 했다. 쓸쓸하고 스산한 분위기의 주변 풍경이 무대와 어우러져, 서바이벌 무대 위에서와는 180도 완벽히 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겉촉속바만의 록 감성에 빠져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전 세계 글로벌 34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1theK(원더케이)는 K팝을 기반으로 '온더스팟' '수트댄스'와 같은 퍼포먼스, '야외녹음실' 등의 라이브, '본인등판' 등의 예능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K팝 팬들과 아티스트를 잇는 소통 창구로 전 세계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 중이다. 1theK(원더케이) 오리지널 콘텐츠는 대표 뮤직 플랫폼 멜론의 동영상 서비스 멜론TV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