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셰프의 손길 완벽 한 끼' 이원일 셰프의 '강원사과한우육회' 레시피 공개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셰프의 손길 완벽 한 끼' 이원일 셰프의 '강원사과한우육회' 레시피 공개

속보
KTX 운행 중에 화재...승객 전원 하차·대피
채널A '셰프의 손길 완벽 한 끼'

채널A '셰프의 손길 완벽 한 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는 7일 방송되는 채널A '셰프의 손 길 완벽 한 끼' 7회에서는 박은영, 오세득, 이원일 셰프가 강원 삼척·평창부터 서울 강남까지 이어지는 '완벽 한 끼' 로드를 펼친다.

오세득 셰프는 강원 삼척의 한우 전문점에서 멘토링을 맡아, 매장의 새로운 시그니처 소스로 프랑스식 후추 소스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사골후추소스'를 제안한다. 사골 육수와 통후추, 생크림 조합으로 깊은 풍미를 살린 소스다.

이원일 셰프는 아버지 고향인 강원 평창의 3대째 이어온 전통 메밀국수 전문점을 찾아 새로운 사이드 메뉴 개발을 돕는다. 그는 메밀의 담백한 맛에 칼칼한 감칠맛을 더해줄 '강원사과한우육회'를 제안했다. 강원도 사과와 한우를 기반으로 고추기름의 매콤함을 더하고 튀긴 라이스페이퍼를 곁들인 이 메뉴는 메밀국수와 조화를 이루며 동네 셰프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은영 셰프는 서울 강남의 쌀국수 전문점에서 매운 사이드 메뉴 개발을 돕는다. 그는 중식의 매운맛을 대중적으로 풀어낸 '홍합마라토마토볶음'을 해법으로 제시했다. 마라소스와 토마토소스, 홍합, 떡국떡을 사용한 이 메뉴는 쌀국수 국물과의 궁합까지 뛰어나다.

채널A '셰프의 손길 완벽 한 끼' 7회는 12월 7일 일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