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리비아 서해안 고속도로, 무장세력 충돌로 수도권 구간 폐쇄

뉴시스 차미례
원문보기

리비아 서해안 고속도로, 무장세력 충돌로 수도권 구간 폐쇄

속보
국토부 "2026년 말까지 코레일·SR 기관 통합 노력"
리비아 알-마사르 TV방송 보도.. 지방 부대 교전
서해 도시 자위야 부근 60km구간 4일 저녁 폐쇄
[미스라타=AP/뉴시스] 2021년 6월 20일 리비아 정부가 미스라타와 시르테를 잇는 고속도로를 재개통해 불도저가 봉쇄됐던 모래 둔치를 밀어내고 있는 장면. 리비아 과도정부는 오랫동안 분단됐던 리비아 동서 도시 간 고속도로 봉쇄를 풀고 내전으로 갈라졌던 국토를 통합하는 고속도로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지만 올해 12월 4일에도 무장세력  충돌로 고속도로 일부가 폐쇄되었다.  2025.12.05.

[미스라타=AP/뉴시스] 2021년 6월 20일 리비아 정부가 미스라타와 시르테를 잇는 고속도로를 재개통해 불도저가 봉쇄됐던 모래 둔치를 밀어내고 있는 장면. 리비아 과도정부는 오랫동안 분단됐던 리비아 동서 도시 간 고속도로 봉쇄를 풀고 내전으로 갈라졌던 국토를 통합하는 고속도로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지만 올해 12월 4일에도 무장세력 충돌로 고속도로 일부가 폐쇄되었다. 2025.12.05.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리비아의 서해안 도시 자위야를 통과하는 고속도로 가운데 수도 트리폴리 서부의 약 60km 구간이 4일 저녁부터 지역 무장세력간 총격전으로 인해 완전히 폐쇄되었다고 국내 매체들이 보도했다.

리비아의 알-마사르 TV채널 보도에 따르면 이 날 리비아의 '알-실라'란 별명을 가진 제103 보병 대대와 자위야 소재 제1 지원군 부대 사이에 전투가 벌어지면서 이 지역의 내전 사태가 격화되었다.

지금까지 무력 충돌의 직접 원인은 발표된 것이 없다. 아직 이번 전투로 발생한 사상자 수 등 상세한 보고도 나오지 않고 있다고 리비아 매체들은 보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