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샷 언론사 이미지

프리프 유니버스, 대규모 업데이트 ‘뮤란의 각성’ 실시

게임샷 조건희
원문보기

프리프 유니버스, 대규모 업데이트 ‘뮤란의 각성’ 실시

서울흐림 / -0.7 °
㈜위메이드맥스(각자대표 손면석, 이길형)는 ㈜갈라랩(대표 김현수)이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HTML5 MMORPG ‘프리프 유니버스(Flyff Universe)’의 연말 대규모 업데이트 ‘뮤란의 각성’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FWC(Flyff Universe World Championship) 2025’ 종료 이후 새 시즌 시작과 함께 약 1년만에 진행하는 대규모 패치로, 게임 후반부 콘텐츠 확장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기존 165였던 최고 레벨을 190까지 확장하고 3차 전직 시스템을 도입했다. 166레벨부터 가능한 3차 전직은 각 클래스의 콘셉트와 강점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설계했으며 모든 직업은 고유 스킬이 주어진다. 해당 스킬은 최대 레벨에 도달할 시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옵션을 설정하는 ‘마스터 스킬’로 강화할 수 있다.

고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신규 대륙과 던전도 오픈했다. 신규 지역 ‘카일룬’에는 162~189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특수 몬스터는 최대 192레벨까지 출현한다. 새로운 던전 ‘안쿠의 신전’과 최상위 난이도 ‘인페르날’ 역시 166레벨 이상의 유저들을 위해 높은 난이도와 보상을 제공하며, 해당 지역에서만 얻을 수 있는 신규 장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달 11일까지 신규 던전 주요 보스인 ‘데모닉 안쿠’를 가장 먼저 처치한 길드와 가장 빠른 기록으로 공략한 길드에게 커스텀 길드 로고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모든 플레이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접속 보상 이벤트 ▲업데이트 패스 ▲레벨 달성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의 성장을 폭넓게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연계 콘텐츠를 담은 차기 업데이트 역시 내년 1분기 중으로 계획하고 있는 만큼 이용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프리프 유니버스’는 2004년 출시된 국내 최초 비행 MMORPG ‘프리프(Flyff)’가 웹 기반의 크로스 플랫폼 환경으로 2022년 재탄생한 작품이다. 독특한 비행 시스템과 자유경제 구조, 협동 중심의 길드 콘텐츠 등을 앞세워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RU)는 500만 명 이상,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는 8만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조건희 (desk@gameshot.net)
게임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