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액 5.4조원 금융권 여행 플랫폼 중 최다
함영주 회장 “5천만 트래블로그까지 아낌없이 지원”
함영주 회장 “5천만 트래블로그까지 아낌없이 지원”
하나금융그룹이 5일 오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1000만 돌파 축하’ 기념 행사를 가졌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이호성 하나은행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하나금융그룹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인 트래블로그가 서비스 가입자 1000만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 생활금융 플랫폼인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가 무료 환전되고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무료 환전(환율우대100%),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을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하나금융그룹 트래블로그의 환전금액은 총 5조 4000억원을 넘기며 국내 금융권 환전 플랫폼 중 최다 금액을 기록했다. 1000만 손님의 선택으로 해외 체크카드 시장점유율(M·S)은 34개월 연속 1위를 달성 중이다.
하나금융그룹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통해 손님들에게 총 환전 수수료,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등 3362억원의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했다.
트래블로그는 국내 5대 금융사 중 처음으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비자·유니온페이’와 제휴된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했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받아 통화별 한도(200만원→300만원) 확대하고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모든 은행·증권·저축은행 계좌 연결 가능 △원하는 환율로 알아서 환전 해주는 목표 환율 자동 충전 △카카오페이(빅테크), 신세계(쇼핑), 플레이브(엔터), G-DRAGON(뮤지션) 등 다양한 외부 제휴를 통해 트래블로그 서비스 및 사용처를 확대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임직원들과 ‘트래블로그 1000만 돌파’ 축하 자리에서 1000만 번째 손님을 초청해 감사 마음의 선물로 여행지원금 200만 하나머니를 증정했다.
함 회장은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해외여행을 선도하며 합리적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요즘 세대에게 딱 맞는 해외여행 필수품이 됐다”며 “트래블로그의 핵심 콘텐츠는 환전(하나은행)과 결제(하나카드)로 하나금융그룹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영역이다. 앞으로도 차별화 된 가치와 최고의 손님 경험으로 대한민국 5천만의 트래블로그가 될 때까지 그룹의 역량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