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계약취소' 일광자이푸르지오 한 세대 재공급…15일 청약 접수

노컷뉴스 부산CBS 송호재 기자
원문보기

'계약취소' 일광자이푸르지오 한 세대 재공급…15일 청약 접수

서울맑음 / 2.2 °
부산도시공사. 송호재 기자

부산도시공사. 송호재 기자



부산도시공사는 기존 분양자의 불법 행위로 계약이 취소된 일광자이푸르지오 1단지 1세대에 대해 청약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청약은 기존 분양자의 주택법 위반으로 계약이 취소된 전용 면적 84㎡ 한 채를 대상으로 한다. 청약홈을 통한 입주자 모집 공고일은 오는 8일, 청약 접수는 15일이다. 당첨자 발표는 18일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부산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다.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매 제한 기간이 만료돼 별도 전매 규제도 없다.

분양 가격은 관계 법령에 따라 최초 분양가와 동일한 3억 3400만 원으로, 발코니 확장비를 포함한 가격이다.

현재 해당 아파트의 경우 분양가 대비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어 당첨 시 시세차익이 예상되지만, 이는 2017년 분양 이후 부동산 시장 가격 변동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생한 현상으로 시세차익을 유도한 것은 아니라고 공사는 설명했다.

부산도시공사 신창호 사장은 "이번에 재공급하는 취소 세대는 청약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진입장벽이 낮고 분양 가격이 저렴해 부산 시민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청약 접수부터 입주까지 차질 없이 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광자이푸르지오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 동, 488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이다. 청약 관련 세부 내용은 '청약홈'이나 부산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