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코인원, 법인 전용 플랫폼 '코인원BIZ' 가동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코인원, 법인 전용 플랫폼 '코인원BIZ' 가동

서울흐림 / -0.5 °
[손슬기 기자]

[디지털투데이 손슬기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법인 전용 서비스 페이지 '코인원BIZ'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단계적 법인 가상자산 계좌 허용을 앞두고, 법인 고객 사전 유치에 속도를 낸다는 취지다.

'코인원BIZ'는 법인이 가상자산 투자를 시작할 때 필요한 절차와 서비스 혜택을 한 곳에 담은 전용 안내 페이지다. 회원가입부터 거래까지 실사용 정보를 정리했고, 코인원이 제공하는 법인 전용 기능과 혜택도 별도로 소개한다.

코인원은 설립 이후 보안 무사고를 유지해 온 보안 체계를 바탕으로 법인 예치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내 거래소 중 유일하게 '자금 분리 기능'을 지원, 투자 목적에 따라 법인 자산을 나누어 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API 고객에게는 0.02%의 국내 최저 수준 수수료도 적용한다.

법인 전용 거래 보고서, 기관용 지갑 관리, 전담 계정 매니저 배정 등 법인 전용 서비스도 제공한다. 복잡한 법인 계좌 운영을 전문가가 대응하도록 했다. 별도 문의 채널을 통해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이슈도 빠르게 처리한다.

이성현 코인원 대표는 "가상자산 법인계좌 단계적 허용에 발맞춰 상장 법인, 전문 투자법인 등 미래 고객층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며 "코인원 법인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안정적인 가상자산 투자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