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신용보증기금-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 생산적 금융 공급 강화를 위해 맞손

플래텀 손요한
원문보기

신용보증기금-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 생산적 금융 공급 강화를 위해 맞손

속보
클라우드플레어 장애…LoL·퍼플렉시티·리멤버 등 접속 오류

신용보증기금이 KB국민은행과 ‘중소벤처기업 생산적 금융 공급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정책금융 공급을 확대하고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 이들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신보에 총 70억원(특별출연금 50억원, 보증료 지원금 20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총 2,00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 협약보증과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수혜(예정) 기업과 신보가 선정한 기업으로,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유망창업기업, 수출기업 및 해외진출기업, 고용창출 우수기업 등이 포함된다.

신보는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에 3년간 보증비율 100%를 적용하고 0.2%p의 보증료 차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통해서는 2년간 연 1.0%p의 보증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생산적 금융 공급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