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더리움 레이어2 '베이스', 솔라나 브릿지 출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이더리움 레이어2 '베이스', 솔라나 브릿지 출시

서울맑음 / 2.6 °
[황치규 기자]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블록체인 베이스(BASE)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블록체인 베이스(BASE)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코인베이스가 개발한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가 솔라나와 연결되는 브릿지를 공식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통합은 체인링크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 프로토콜(CCIP)에 기반한다.

베이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솔라나 통합은 모든 네트워크와 자산을 연결하는 멀티체인 허브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이번 브릿지 오픈으로 베이스 네트워크에서 솔라나 자산을 직접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개발자들은 베이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솔라나 자산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베이스에서 솔라나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커뮤니티는 두 네트워크 간 유동성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베이스는 2023년 8월, 옵티미즘 기술 스택을 활용해 개발된 보안성과 비용 효율성을 갖춘 레이어2 플랫폼으로 출범했다.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가장 활발한 레이어2 생태계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베이스 개발을 주도한 제시 폴락은 2025년 8월부터 솔라나 통합 가능성을 언급해왔으며, 9월 개최된 베이스캠프 행사에서도 솔라나 지원 확대와 네이티브 토큰 발행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