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글로벌 송금 머니그램, 파이어블록스 협력...실시간 스테이블코인 결제 도입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글로벌 송금 머니그램, 파이어블록스 협력...실시간 스테이블코인 결제 도입

서울맑음 / 1.8 °
[황치규 기자]
스테이블코인 [사진: Reve AI]

스테이블코인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글로벌 송금업체 머니그램(MoneyGram)이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파이어블록스(Fireblocks)와 협력해 스테이블코인 기반 실시간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더블록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사는 머니그램 국제 송금 인프라에 파이어블록스 스테이블코인 기술을 적용한다.

파이어블록스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마이클 샤울로프는 "머니그램은 실시간으로 작동하는 차세대 크로스보더 결제망을 새롭게 구축하고 있다"며 "멀티체인 기반 프로그래머블 인프라로 전환함으로써 글로벌 송금 속도와 신뢰성을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간 500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20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머니그램은 국제 송금 시장에서 웨스턴유니언(Western Union)과 함께 오랜 기간 시장을 양분해왔다.

이번 협력은 머니그램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결제 속도는 높이고 비용은 줄이려는 시도 일환으로 풀이된다. 샤울로프는 "결제 흐름과 가치를 여러 블록체인 간에 실시간으로 이전하는 '프로그래머블 결제 계층'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