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호중 장관, 데이비드 자폴스키 아마존 수석부회장 접견

연합뉴스 차민지
원문보기

윤호중 장관, 데이비드 자폴스키 아마존 수석부회장 접견

속보
민주 김병기, 원내대표직 사퇴..."국민 상식·눈높이에 부족했다"
AI·클라우드 운영 경험 공유…"안전한 AI 민주정부 실현 논의"
질의에 답하는 윤호중 장관(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5.11.27 ondol@yna.co.kr

질의에 답하는 윤호중 장관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5.11.27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데이비드 자폴스키 아마존 글로벌 대외정책 및 법무 총괄 수석 부회장을 만나 공공부문 인공지능(AI)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고 행안부가 밝혔다.

이날 접견은 지난 10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에서 맷 가먼 아마존웹서비스(AWS)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내 데이터센터 확충을 위해 50억 달러(7조3천670억원) 이상 투자하겠다고 밝힌 이후 이뤄진 고위급 면담이다.

양측은 공공부문의 AI 활용 촉진과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행정서비스 안정성 강화, 재해복구 역량 제고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아마존 측은 해외 주요 공공기관의 AI 활용 사례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운영 방식, 재해복구 체계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다.

윤 장관은 "세계 최고 수준인 대한민국 AI 민주정부가 한 차원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해외 선진 기업의 AI·클라우드 운영 경험을 적극 벤치마킹하겠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AI 민주정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