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승원 광명시장 "3기 신도시 성공, 자치분권 강화가 필수적"

연합뉴스 김인유
원문보기

박승원 광명시장 "3기 신도시 성공, 자치분권 강화가 필수적"

속보
경찰 "쿠팡 개인정보 유출, 2차 피해 의심 정황 없어"
(광명=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은 3일 "광명의 미래를 결정할 3기 신도시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서는 자치분권 강화가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광명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박 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열린 '2025 광명시 자치분권 정책토론회'에서 "성공적인 도시개발은 현장을 가장 잘 아는 지방정부가 충분한 권한을 갖고, 시민들이 개발 과정 전반에 참여할 수 있을 때 비로소 가능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화 선도 도시, 첨단산업 도시 등 광명의 미래 비전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생활권 요구를 정책에 담아낼 수 있는 자치분권 강화가 필수적이며, 시민 의견이 실제 정책과 사업에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도시개발, 자치분권 전문가들이 참석해 도시개발 과정에서 지방정부 역할과 시민 참여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신구도시 간 기능적 연계, 도시 수요 변화에 대응한 혁신 전략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박 시장은 "광명시흥 3기 신도시는 단순한 신도시 개발을 넘어 광명의 미래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오늘 제안된 전문가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도시개발의 모든 과정에 시민의 목소리가 담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