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회 방문 박완수, 여야 지도부에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 요청

연합뉴스 이정훈
원문보기

국회 방문 박완수, 여야 지도부에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 요청

속보
美정부 관리 "미군이 베네수엘라 공습 수행중"<로이터>
남해안권 발전 특별법 제정도 강력 요청…경남·전남 공동 추진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왼쪽)와 박완수 경남지사[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왼쪽)와 박완수 경남지사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박완수 경남지사는 2일 국회를 방문해 여야 지도부에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남해안권 발전 특별법'이 조속히 제정되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박 지사는 이날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위 간사,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권영진 국민의힘 국토교통위 간사를 차례로 만나 두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강조하며 국회 차원의 신속한 입법을 강력히 요청했다.

도는 이날 박 지사를 면담한 여야 지도부가 경남·전남이 참여한 두 법안에 적극 공감하면서 국회 차원에서 입법을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와 박완수 경남지사[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와 박완수 경남지사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은 전남과 함께 두 지역을 우주항공 중심지로 도약시키면서 남해안을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 축으로 만들고자 지난해부터 두 법안을 공동 추진했다.

지난해 두 지역 국회의원이 공동발의한 남해안권 발전 특별법안은 남해안 개발에 필요한 전담 조직과 국가가 예산을 지원할 근거를 담았다.

역시 두 지역 국회의원이 최근 공동발의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안은 우주항공복합도시를 우주항공청이 있는 경남 사천시뿐만 아니라 나로우주센터가 있는 고흥군 등 전남까지 넓히는 내용을 포함한다.

seam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