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SEN 언론사 이미지

박진영,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1위·마마 대상에 “회사 자존심 높여주는 그룹” 극찬

OSEN
원문보기

박진영,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1위·마마 대상에 “회사 자존심 높여주는 그룹” 극찬

서울맑음 / 3.8 °

[OSEN=김채연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이자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 박진영이 소속 아티스트 스트레이 키즈를 극찬했다.

2일 박진영은 개인 계정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의 사진을 게재한 뒤 “I'm just running out of superlatives... (더 좋은 칭찬이 점점 부족해지고 있어)”라고 감탄했다.

그는 “JYP에게 대상을 안겨주고 회사의 자존심을 높여주는 그룹이 된 거야. 고맙고, 자랑스럽고, 축하해”라고 전했다.


이어 박진영은 팬들이 ‘스테이’에게도 “Your relentless support is truly amazing♡(당신들의 끊임없는 지원이 너무나 놀랍습니다)”라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앞서 지난 1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달 21일 발매한 새 앨범 스키즈 잇 테이프 ‘두 잇’(SKZ IT TAPE ‘DO IT’)으로 6일 자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랭크됐다.

이는 전주까지 7주 연속 1위를 이어오고 있던 월드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독주를 깬 성적으로 현지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로 인해 스트레이 키즈는 1956년부터 집계를 시작한 이 차트에서 8개 앨범을 연속으로 1위 자리에 직행시킨 세계 첫 아티스트가 됐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9일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25 마마 어워즈'에서 4개 대상 중 하나인 앨범 오브 더 이어(ALBUM OF THE YEAR) 주인공으로 호명됐다. 또한 팬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가리는 팬스 초이스 메일 톱 10(FANS' CHOICE MALE TOP 10)까지 2개 부문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cykim@osen.co.kr

[사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