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넉달새 1만건 서비스 '동작 맥가이버센터', 폐우산 수거함 운영

연합뉴스 정준영
원문보기

넉달새 1만건 서비스 '동작 맥가이버센터', 폐우산 수거함 운영

속보
'도청 공무원에 식사 제공' 혐의 양주시장…벌금 90만원 선고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하는 '동작 맥가이버센터'의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원활한 우산 수리를 위한 폐우산 수거함을 시범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 7월 동작문화복지센터 2층에 문을 연 뒤 4개월 만에 누적 이용 1만1천392건을 기록했다. 폐업하거나 은퇴한 장인들이 참여해 ▲ 칼·가위 갈이 5천788건 ▲ 우산 수리 3천16건 ▲ 휴대전화·안경 소독 2천69건 ▲ 화분 갈이 519건 등의 서비스를 했다.

구는 이 가운데 우산 수리 급증에 주목하고 우산살 등 주요 부품 확보를 위해 센터와 인접한 상도1동·3동 주민센터, 장승배기역 등 주요 거점 3곳에 폐우산 수거함을 설치했다.

공공일자리 참여자가 주 1회 폐우산을 수거해 재활용이 가능한 것은 수리 재료로 사용하고, 재사용이 어려운 것은 폐기한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원순환 실천과 신규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기대한다.

박일하 구청장은 "맥가이버센터가 단기간에 서비스 건수 1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주민 체감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도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해 지속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상도1동주민센터에 설치된 폐우산 수거함[동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상도1동주민센터에 설치된 폐우산 수거함
[동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