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IBK투자증권, 부동산 담은 AI자산진단 MTS 서비스 선봬

파이낸셜뉴스 서민지
원문보기

IBK투자증권, 부동산 담은 AI자산진단 MTS 서비스 선봬

속보
"베네수 수도서 7차례 폭발음…항공기 저공비행"
IBK투자증권 AI자산진단 MTS 서비스 /사진=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 AI자산진단 MTS 서비스 /사진=IBK투자증권


[파이낸셜뉴스] IBK투자증권이 금융과 부동산을 아우르는 인공지능(AI) 기반 자산진단 서비스를 선보였다.

IBK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IBKS 윙스(Wings)'에 AI자산진단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AI자산진단 서비스는 크게 △금융자산 AI진단 △AI처방 △AI테마포트폴리오 △AI부동산 정보 등 4가지 기능을 통해 금융 자산과 부동산 자산을 분석해주고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AI부동산 정보에는 매매, 전월세, 선호지역, 환경 등 다양한 조건을 반영한 부동산 검색 기능이 담겼다. 가격·변동률·거래량 등 8개 지표 기반 랭킹 등 '맞춤 단지 찾기', 실거래가와 단지 특성 등 주요 정보 비교를 비롯해 생성형 AI가 미래 가치를 예측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아파트 단지 비교' 서비스도 도입됐다.

금융자산도 생성형AI가 보유종목과 자산 분포를 분석해 한 눈에 편중 여부를 알 수 있으며, 투자성향과 시장 상황을 분석해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위기 대응력과 수익률을 비교해준다. 아울러 1억 만들기, 내집 마련, 은퇴자금 마련 등 투자목표와 성향에 맞는 단계별 포트폴리오를 설계, 제안해주는 AI테마포트폴리오도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AI자산진단 서비스는 MTS를 통해 금융과 부동산 자산을 함께 관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AI 시대에 걸맞은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isseo@fnnews.com 서민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