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시민과 만드는 안전한 서울…제5기 '자치경찰 시민대학' 성료

뉴스1 권혜정 기자
원문보기

시민과 만드는 안전한 서울…제5기 '자치경찰 시민대학' 성료

속보
뉴욕증시, 올해 마지막 금요일 보합권 출발…다우 0.02%↓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와 범죄예방에 대한 시민 이해도 제고를 위해 운영한 '제5기 서울시 자치경찰 시민대학'을 25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민대학은 11~25일 3주간 운영되었으며 서울 소재 대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 60명이 참여했다. 전체 교육 대상자 중 약 70%가 20·30대로 구성돼 젊은 층의 자치경찰 활동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교육 과정은 시민들이 자치경찰 활동을 다각도로 경험할 수 있도록 △자치경찰제 이해 및 호신술 실습 △서울경찰청·지구대·파출소 치안현장 체험 △마약범죄 예방 및 화재사고 대응 실습 등 이론·실습·현장 체험을 균형 있게 편성했다.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에게는 수료증, 기념품 제공, 봉사시간 인정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했으며 우수한 활동을 보인 수료생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용표 서울시 자치경찰위원장은"시민대학은 시민이 치안의 주체로 참여하는 의미 있는 과정인 만큼,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자치경찰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안전한 서울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