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구윤철 "대미투자, 글로벌 밸류체인 선도할 전략적 기회로 만들어야"

SBS 이태권 기자
원문보기

구윤철 "대미투자, 글로벌 밸류체인 선도할 전략적 기회로 만들어야"

속보
'K리그1 우승' 전북, 광주 꺾고 코리아컵 우승…'2관왕'

▲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6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서 열린 성장전략TF 겸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26일) 관세협상에 따른 대미투자에 대해 "글로벌 밸류체인을 적극적으로 선도하고 우리가 세계를 주도하는 전략적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구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성장전략 태스크포스'(TF) 모두발언에서 "우리 경제는 향후 수십 년간의 성장궤도를 결정할 전환점에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첨단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려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에서 앞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 자율주행차 산업경쟁력 제고 방안 ▲ 초혁신경제 15대 선도프로젝트 추진계획 등이 보고됐습니다.

구 부총리는 "대한민국이 초혁신 경제의 글로벌 발상지가 되도록 모든 역량과 지원을 집중하겠다"며 "AI와 초혁신경제 선도프로젝트가 반드시 성과를 내도록 대규모 재정투자와 과감한 규제개선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K-빅테크를 육성하기 위한 '벤처 4대강국 도약 종합대책'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이태권 기자 right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