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BN 언론사 이미지

수영 강사 파이터 오정은 KMMA 2체급 석권 무산

MBN
원문보기

수영 강사 파이터 오정은 KMMA 2체급 석권 무산

서울흐림 / -0.8 °

KMMA 메인스폰서 뽀빠이연합의원 김성배 대표원장(가운데)이 초대 여성부 플라이급 챔피언결정전 무승부 후 고등학생 파이터 정민지(팀금천), 슈퍼스트로급 챔피언 오정은(영짐)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제공

여성부 슈퍼스트로급 챔피언 오정은
여자 플라이급 타이틀 획득은 좌절
여고생 정민지와 승패 없이 무승부
김대환 UFC해설, 아들과 함께 중계
KMMA 메인스폰서 뽀빠이연합의원
김성배 원장의 체육관 뽀빠이MMA
개관 5개월 만에 첫 출전 3승 2패


대구광역시 중구 KMMA뽀빠이아레나에서 11월22일 아마추어 종합격투기대회 ‘뽀빠이연합의원KMMA35대구’가 열렸다. 초대 여성부 플라이급 챔피언결정전이 메인이벤트로 진행됐다.

수영 강사 출신 여자 슈퍼스트로급 챔피언 오정은(영짐)은 KMMA 더블 타이틀을 노렸지만, 고등학생 정민지(팀금천)와 연장전으로 가는 접전 끝에 무승부로 끝났다. 둘은 우열을 가리기 힘든 타격 공방을 주고받았다.

KMMA는 김대환 UFC 해설위원과 정용준 전 UFC·로드FC·ONE·스파이더 주짓수 해설위원이 의기투합해 만든 단체다. 대한민국 아마추어 선수한테 해외 못지않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 10월부터 매달 열고 있다.

남성부 페더급 타이틀 도전자결정전이 ‘뽀빠이연합의원KMMA35대구’ 코-메인이벤트로 치러졌다. 고교생 파이터 임유홍(쉴드MMA)은 김동현(MMA팩토리하대)을 꺾어 챔피언전 참가 자격을 획득했다.

2024 전국생활체육레슬링대회 97㎏ 우승자 정재석(팀매드본관)은 프로 데뷔 초읽기라는 평가 속에 ‘뽀빠이연합의원KMMA35대구’를 뛰었지만, 그레이트짐의 종합격투기 첫 출전자 마라트 샤미로프(키르기스스탄)에게 서브미션으로 패하고 말았다.

KMMA 메인스폰서 뽀빠이연합의원 김성배 대표원장이 직접 운영하는 대구 서구 뽀빠이MMA(김문수 관장)는 개관 5개월 만에 선수 다섯을 육성, 이번 대회에 출전시켜 3승2패의 성적을 거둬 눈길을 끌었다.



KMMA 메인스폰서 뽀빠이연합의원 김성배 대표원장(가장 오른쪽)이 직접 운영하는 대구 서구 뽀빠이MMA(김문수 관장, 가장 왼쪽) 선수단의 김지후(가운데)에게 승리 시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탠다드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제공

김성배 대표원장은 지역 사회 격투기 및 호신술 수련 저변 확대 및 지역 수련자들이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뽀빠이MMA를 설립했다.

KMMA와 아마추어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현장을 찾은 ▲RIZIN 파이터 심유리 ▲팀지니어스 김재겸 관장 ▲‘투견’ 정원희 ▲‘선봉장’ 최순태(이상 블랙컴뱃) ▲로드FC 페더급 타이틀 도전자 영짐 김세영 ▲구독자 91.8만 유튜버 차도르 UFC 해설위원이 ‘뽀빠이연합의원KMMA35대구’를 생중계하는 훈훈한 장면도 연출됐다.

다음 대회는 12월20일 대구 중구 KMMA뽀빠이아레나에서 개최하는 ‘뽀빠이연합의원KMMA36대구’다.

KMMA는 메인스폰서 뽀빠이연합의원과 만재네, 산더미미성돼지국밥, OPMT, FILA동성로점, 동성로만화카페골방, 멘파워비뇨기과, 바이탈무애주짓수도복, 킹덤주짓수, 도장보험전문 신재영팀장, 동그라미쿠키, 애드바이드, 일미어담, 격투기탐구생활, 파이널플래쉬, 차도르, 라이브온미디어의 후원으로 제공된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