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기준 백종원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에서는 지난 5월 백종원이 방송 활동 중단을 발표하고 사과한 영상이 사라진 상태다.
백종원이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는 원산지표기 위반, 가격 부풀리기, 음식 조리에 산업용 도구 사용 등의 의혹이 불거지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경찰은 고발과 진정을 여러 건 접수에 수사에 착수했고, 백종원은 지난 9월 식품위생법과 식품표시광고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회사를 둘러싼 잡음이 커지자 백종원은 "현재 촬영 중인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방송인이 아닌 기업인 백종원으로서 저의 모든 열정과 온 힘을 오롯이 더본코리아의 성장에 집중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백종원은 이 영상을 약 5개월 만에 지워버렸다. 백종원의 영상 삭제에 일각에서는 백종원이 본격적인 방송 복귀를 준비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백종원은 MBC '남극의 셰프'를 통해 이미 방송에 복귀한 상태다. 12월 16일에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공개까지 앞두고 있는데다 tvN '장사천재 백사장3' 등 출연작이 줄줄이 공개를 기다리고 있어 본격 방송 복귀에 맞춰 방송 활동 중단 선언 영상을 지운 백종원이 방송 활동 재개로 모습을 드러낼지도 관심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