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2025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청년 건강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중앙일보 이준혁
원문보기

[2025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청년 건강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서울맑음 / -1.8 °
스타벅스

고대안암병원점에서 열린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 오픈 기념 업무 협약식 모습.

고대안암병원점에서 열린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 오픈 기념 업무 협약식 모습.


스타벅스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5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스타벅스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그 중심에는 매장 수익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커뮤니티 스토어’가 있다.

전 세계적으로 스타벅스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 모델인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는 2014년 대학로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총 11개의 커뮤니티 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11주년을 맞아 ‘청년 건강 자립 지원’을 테마로 최근 문을 연 고대안암병원점(11호점)에서는 판매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3년간 3억원의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는 취약 청년의 심리 치료, 의료비 지원, 힐링 라운지 조성 등 신체적·정서적 회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하며 청년 인재 양성, 장애 인식 개선, 전통시장 활성화, 국가 유공자 후손 지원, 환경 보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현재까지 누적 상생기금은 60억원에 달한다.

이준혁 중앙일보M&P 기자 lee.junhyuk1@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