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캄보디아 코리아전담반 이달중 완전 가동..한국경찰 7명 근무

파이낸셜뉴스 김경수
원문보기

캄보디아 코리아전담반 이달중 완전 가동..한국경찰 7명 근무

속보
中, 美군수기업 20곳 제재…"대만에 대규모 무기 판매"
[파이낸셜뉴스]캄보디아 내 한국인 관련 온라인 사기 범죄 대응을 위해 출범한 '한-캄보디아 코리아 전담반'이 이달중에 한국 경찰의 현지 배치를 마무리한다. 코리아 전담반은 한국과 캄보디아 경찰의 24시간 협업을 위해 캄보디아 경찰청 내에 마련됐다.

23일 외교부에 따르면 코리아 전담반에 배속된 우리 경찰관 7명 중 2명은 이미 지난 14일부터 근무를 시작했다. 나머지 5명도 이달 말까지 합류할 예정이다.

외교부 관계자는 "전담반이 활동하는 데 필요한 장비 등 제반 지원도 이뤄지고 있다"면서 "코리아 전담반에 대한 양국 국민의 기대가 높은 만큼 전담반이 빠르게 본격 가동되는 데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일 캄보디아 내 재외국민보호 정부대표는 지난 20일 코리아 전담반 사무실을 방문, 전담반 운영 상황을 살펴봤다. 또한 캄보디아 경찰청 드비치아 부청장과 양국 경찰 간 전담반 협업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박 대표와 드비치아 부청장은 앞으로 전담반이 범죄 단속과 피해자 구조에 있어서 실질적인 대응 기구로 자리 잡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드비치아 부청장은 코리아 전담반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박일 캄보디아 내 재외국민보호 정부대표가 지난 20일 캄보디아 내 한국인 관련 온라인 사기 범죄 대응을 위해 출범한 한-캄보디아 코리아 전담반 사무실을 방문하고 있다.

외교부 제공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