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광주소식]광산구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종합대상 수상 등

뉴시스 박기웅
원문보기

[광주소식]광산구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종합대상 수상 등

서울흐림 / 4.0 °


[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광주 광산구는 '살던집 프로젝트' 등 주거 정책 성과를 인정 받아 제8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광산구는 주거 기반 돌봄 모델인 살던집 프로젝트를 비롯해 저장 강박 주거환경정비, 주거 취약계층 희망사다리 이어가(家)꿈, 영구임대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등 정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전국 최초로 추진한 살던집 프로젝트는 단순히 주거 지원을 넘어 시민 삶과 존엄성을 지키는 혁신적 정책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우산동 영구임대주택 단지에 전담 인력이 상주해 입소자가 요양시설이 아닌 살던 집에서 안정적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주거·건강·의료 등을 통합지원하는 정책이다.



◇광산경찰서, 학교폭력·청소년비행 예방 골든벨 대회

광주 광산경찰서는 지난 19일 장덕중학교 강당에서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한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허위영상물을 유포하는 성범죄와 마약·도박 등 중독성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불법행위 경각심을 높이고 건전한 문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열었다.


1학년 학생과 교직원, 5개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등 370여명이 참석했다. 학교폭력 예방법과 사이버폭력 대응 요령, 청소년보호법, 그루밍범죄 알아차림, PM 위반행위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가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pboxe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