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하나은행 금융위원장 정보보호 유공자 표창…이호성 “사이버 금융보안 강화”

인더뉴스 문승현
원문보기

하나은행 금융위원장 정보보호 유공자 표창…이호성 “사이버 금융보안 강화”

속보
코스닥 976.60 터치…52주 신고가
왼쪽부터 이억원 금융위원장, 이호성 하나은행장. 사진ㅣ하나은행

왼쪽부터 이억원 금융위원장, 이호성 하나은행장. 사진ㅣ하나은행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호성 하나은행장은 20일 "자율보안 중심 금융보안 선진화를 토대로 정보보안 전반의 안정성 증대, 사이버 위협 대응, 지속가능한 정보보호 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호성 은행장은 이날 금융보안원 주최로 열린 금융정보보호 컨퍼런스(FISCON·Financial Information Security Conference)에서 '금융위원장 정보보호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호성 은행장은 "이번 수상은 정보보호 침해사고에 대응하는 하나은행의 강화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우수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비대면·사이버 금융환경 안정성 확보와 변화 대응 ▲소통·협업으로 만들어낸 정보보호 가치확산 ▲다계층 보안방어체계 마련을 통한 사이버보안 위협관리 ▲국내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취득 및 유지관리 ▲보안위협 사전대응을 위한 정보보호 영향도평가 방법론 수립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정보보호 강화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 사진ㅣ하나은행

이호성 하나은행장. 사진ㅣ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금융보안 전담기구인 금융보안원과 협업해 사이버 위협 대응, 자율보안 체계 마련, 금융보안 정책연구 등 금융소비자를 위한 안전한 금융보안 환경 구축에 앞장서고 있기도 합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혁신 환경속에서 사이버 금융보안 강화를 위해 전개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금융위원장 정보보호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말했습니다.


금융보안원이 주최하는 FISCON은 올해 19회를 맞은 금융권 대표행사로 금융회사와 유관기관 등 민관이 공동참여해 금융보안 트렌드, 정책·기술 등 디지털 금융정보를 공유하는 금융보안 전문 컨퍼런스입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