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LG헬로비전,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4년 연속 종합 'A'

연합뉴스 나확진
원문보기

LG헬로비전,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4년 연속 종합 'A'

속보
지난해 취업자 19만3천명 증가…2년 연속 10만명대
LG헬로비전[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제공]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LG헬로비전[037560]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환경(A), 사회(A+), 지배구조(A) 등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전사적으로 내재화하고 실행해온 점이 긍정적으로 반영됐다고 회사는 전했다.

LG헬로비전은 특히 기후 위기 대응 체계를 강화해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효율 개선,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 등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을 전개했으며 방송국사에 '외기냉방 시스템'을 확대 적용해 전력 사용량을 낮추고 탄소배출을 줄였다고 소개했다.

또 지역채널·미디어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과 아동·청소년 대상 ESG 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의 폭을 넓혔으며 이사회 중심 의사결정 구조 확립, 리스크 관리 체계 고도화, 감사위원회 운영 등 기업 지배구조 전반을 정비했다고 덧붙였다.

LG헬로비전은 홈페이지에 회사의 주요 ESG 활동을 담은 2024-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노성래 LG헬로비전 대외협력/ESG 실장은 "LG헬로비전이 4년 연속 ESG평가 A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조직이 ESG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 사업 영역에서 고객가치를 확산하면서 지역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ra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