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와이즈넛, 제26회 공공솔루션마켓 참가…공공 AI에이전트 확산 가속화

전자신문
원문보기

와이즈넛, 제26회 공공솔루션마켓 참가…공공 AI에이전트 확산 가속화

속보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히 하락세 출발, 나스닥 0.62%↓
공공솔루션마켓 와이즈넛 전시부스 모습.

공공솔루션마켓 와이즈넛 전시부스 모습.


와이즈넛이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26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해 공공 분야 특화 인공지능(AI) 에이전트 도입 전략을 소개했다.

행사 전시부스에서 공공 업무에 특화된 AI 에이전트의 실제 구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특히 △도메인 특화 거대언어모델(LLM) '와이즈 로아' △AI 에이전트 전주기 통합 개발·운영 도구 '와이즈 에이전트 랩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대화 에이전트 서비스 '현명한 앤써니' 등 AI 에이전트 구현에 필요적인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발표 세션에선 김분도 와이즈넛 AI 에이전트 사업부문 전무가 'AI 에이전트의 이해와 공공기관 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김 전무는 국내외 AI 에이전트 시장 전망과 기술 발전 흐름을 짚고, 공공기관 환경에 최적화된 AI 에이전트 도입·운영 전략과 실무적 접근을 통해 구체적인 구현 방법론을 제시했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인사혁신처 △경기도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총 8개 기관·기업에서의 공공 AI 에이전트 구축 사례도 소개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공공 분야 AI 에이전트 확산에 박차를 가해 신뢰할 수 있는 공공 AI 혁신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