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천서구보건소, 영유아 응급대처 '아이건강 지킴이 교육' 성료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인천서구보건소, 영유아 응급대처 '아이건강 지킴이 교육' 성료

속보
한동훈, 오늘 1시30분 국회 기자회견…제명 관련 입장 밝힐 듯

인천 서구는 지난 14일 청라블루노바홀에서 '달빛이 알려주는 아이건강 지킴이 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영유아 부모, 보육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관내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검단위키즈병원 김은정 대표원장을 초빙해 소아·영유아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올바른 대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의 달빛어린이병원 인지도를 높여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달빛어린이병원 사업 소개 ▲육아 의료정보 및 가정 내 질병 대처법 ▲응급상황별 응급처치 요령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 등이 포함됐으며, 특히 실습 교육은 한국보육진흥원의 전문 강사진이 함께 참여해 현장에서 직접 배우는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아이를 키우며 막연히 불안했던 응급상황 대처법을 실제로 배워볼 수 있어 도움이 됐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영유아 부모들이 가정 내 응급 상황에 보다 침착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달빛어린이병원과 연계해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인천서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