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G-창업 페스티벌, 성공창업 우수사례 한눈에

머니투데이 수원=김춘성기자
원문보기

G-창업 페스티벌, 성공창업 우수사례 한눈에

서울맑음 / -3.9 °
[경기도, 내달 2일 중기센터서 G-창업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의 창업 지원프로그램인 G-창업프로젝트의 1년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린다.

도는 다음달 2일 경기중기센터에서 김문수 도지사, 도의회 금종례 경제과학기술위원장, 강시우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G-창업 페스티벌’을 가질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자들의 성과물 전시와 우수사례 발표회, 후배기업인을 위한 성공기부금 1억5000만 원 전달식, 투자유치전략 세미나 등으로 진행된다.

성과물 전시로는 성공창업관 7개 기업, 2030창업관 14개 기업, 4050창업관 29개 기업, 여성창업관 15개 기업, 모바일창업관 10개 기업, 체험관 10개 기업, 기업애로 상담관 3개 기업 등 총 88개 부스가 설치돼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아이템과 성공사례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공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월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를 졸업한 ㈜에스앤에이 권경수 대표가 후배기업의 성공창업을 위해 1억5000만 원을 기부한다. 권 대표는 현재 전자집적회로를 생산, 삼성전자 등에 납품 70억 원의 연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밖에 우수사례발표회에서는 우수기술로 선정된 창업아이템을 대상으로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등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G-창업프로젝트는 우수한 아이디어나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부족과 창업절차 등을 잘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및 1년 이내 초기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지원하는 제도로 그동안 창업 540명, 고용창출 1172명, 지식재산권 765건, 경기도내 창업보육센터 131개사 입주 등의 성과를 거뒀다.

수원=김춘성기자 kesi@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