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여수광양항만공사, 실전형 화재대피훈련 실시

더팩트
원문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실전형 화재대피훈련 실시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정부기관이 포렌식 지시…자체 분석 않고 복사본 전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2025년 하반기 자체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2025년 하반기 자체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여수광양항만공사


[더팩트ㅣ광양=김동언 기자] 전남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YGPA)는 13일 공사 사옥에서 실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2025년 하반기 자체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대피훈련은 자위소방대의 초동대처 능력 함양을 위해 5개팀별(비상연락팀, 초기소화팀, 피난유도팀, 응급구조팀, 방호안전팀) 역할 및 배정에 대해 본 훈련 전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또 본 훈련 시에는 △119 신고 방법 △대피 시 행동요령 △소화기 사용 방법 △옥내소화전 사용 방법 등 실제 일상생활에서 화재상황 발생 시 활용 가능한 행동요령과 소방설비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자위소방대의 역할에 따라 화재대응체계를 직접 경험하고 훈련함으로써 화재발생 시 더욱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가 가능할 것"이라며 "실전 같은 소방 훈련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스스로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대응능력을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