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마트PC사랑 언론사 이미지

BNEK, 닌텐도 스위치 1·2 버전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출시

스마트PC사랑
원문보기

BNEK, 닌텐도 스위치 1·2 버전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출시

서울맑음 / -1.6 °
[임병선 기자]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닌텐도 스위치 2(Nintendo Switch 2),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버전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한국어판)를2025년 11월 13일 발매했다고 발표했다.

Joy-Con 2/Joy-Con을 들고 자세를 잡아 싸우는 모션 조작을 비롯해 닌텐도 스위치 2/닌텐도 스위치만의 요소가 새로 추가된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로 한계 돌파의 드래곤볼 배틀을 즐길 수 있다.

■ 론치 트레일러 공개

닌텐도 스위치 2/닌텐도 스위치 버전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의 론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180명이 넘는 전사들과 싸움을 더욱 뜨겁게 만드는 에피소드가 수록된 본 작품의 매력을 인게임 영상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 닌텐도 스위치 2 버전 업데이트 데이터 배포 예정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닌텐도 스위치 버전 소프트웨어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에 적용할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 2용 업데이트 데이터를 배포할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 2 본체를 인터넷에 연결하고 업데이트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면 더 풍부하고 선명한 캐릭터와 배경을 즐길 수 있다.


※ 업데이트 데이터는 패키지 버전, 다운로드 버전 모두 적용 가능하다.

※ 업데이트 데이터는 발매 이후 추후 배포될 예정이다.

[업데이트 시 주의 사항]


・저장 데이터 이어받기 관련

업데이트 데이터를 적용한 경우,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서 플레이했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소프트웨어의 일부 저장 데이터는 이어받을 수 있지만, 전투 리플레이 데이터, 커스텀 배틀에서 작성한 에디트 데이터, 온라인 전적 기록은 이어받을 수 없다.

반대로 닌텐도 스위치 2 본체에서 업데이트 데이터를 적용한 후,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서 닌텐도 스위치 버전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때도 이어받을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다.


・매칭 관련

닌텐도 스위치 2 본체에서 닌텐도 스위치 버전 소프트웨어에 업데이트 데이터를 적용해 플레이한 경우, 닌텐도 스위치 2 본체에서 닌텐도 스위치 2 버전 소프트웨어, 닌텐도 스위치 버전 소프트웨어에 업데이트 데이터를 적용해 플레이한 유저와는 온라인/오프라인 배틀을 할 수 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서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한 유저와는 온라인/오프라인 배틀이 불가능하다.

※ 닌텐도 스위치 2 버전 소프트웨어와 닌텐도 스위치 버전 소프트웨어의 크로스 플레이는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지원하지 않는다.

■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언제 어디서나, 궁극의 드래곤볼 배틀

본 작품은 에네르기파와 무공술 등 드래곤볼 특유의 기술을 구사하며 싸우는 3D 대전 액션 게임으로 캐릭터가 가진 개성 넘치는 능력과 특징을 살려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하거나, 극한까지 기를 모아 펼치는 강력한 필살기로 한 방에 역전하는 등 드래곤볼 특유의 드라마틱한 전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이미지 출처 : BNEK 제공)



▶더 진화한 캐릭터 몰입 체험

Joy-Con 2/Joy-Con의 모션 조작을 사용해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필살기를 쏠 수 있으며, 러시 격투와 기탄 등의 공격도 Joy-Con 2/Joy-Con의 움직임으로 발동할 수 있다.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총 180명 이상의 캐릭터가 되어 더 강력해진 전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본체를 갖고 모여 다 함께 로컬 통신 대전

닌텐도 스위치 2, 닌텐도 스위치를 갖고 모이면 로컬 통신으로 친구들과 대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닌텐도 스위치 2 소프트웨어와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는 로컬 통신 대전을 포함해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Joy-Con 2/Joy-Con 나눔 플레이로 화면 분할 대전

닌텐도 스위치 2, 닌텐도 스위치 1대로도 Joy-Con 2, Joy-Con 나눔 플레이를 통해 1대1 화면 분할 대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컨트롤러를 가져와 최대 6명이 화면 분할 대전을 할 수 있다.

※ 플레이어 1인당 컨트롤러 1개가 필요하다.

※ 각 플레이어는 최대 6명의 캐릭터 중 1명을 선택해 일대일 배틀을 진행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