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백본 '프로 엑스박스 에디션' 컨트롤러 출시…40시간 배터리·커스터마이징 기능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백본 '프로 엑스박스 에디션' 컨트롤러 출시…40시간 배터리·커스터마이징 기능 강화

속보
공정위, 시장지배력 남용 과징금 한도 6→20%로 대폭 상향
[AI리포터]
백본의 프로 엑스박스 에디션 컨트롤러 [사진: 엑스박스]

백본의 프로 엑스박스 에디션 컨트롤러 [사진: 엑스박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모바일 게임 컨트롤러 제조사 백본(Backbone)이 프로 엑스박스 에디션(Pro Xbox Edition)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12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기존 원 컨트롤러(One controller) 대비 거의 모든 면에서 개선된 제품으로 평가된다.

이번 컨트롤러는 여전히 USB-C를 통해 스마트폰 등 기기를 감싸는 구조를 갖추고 있지만, 실제 컨트롤러는 기존 엑스박스 게임패드와 유사한 형태로 업그레이드됐다. 풀사이즈 조이스틱, 홀 효과 트리거, 두 개의 커스터마이징 백 버튼이 탑재됐으며, 대부분의 입력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재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게임 패스 라이브러리 게임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백본 프로 엑스박스 에디션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이나 연결 가능한 기기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모드에서 배터리 수명은 한 번 충전 시 40시간이며 유선 연결 시 스마트폰이 전원을 공급하므로 휴대폰 배터리만큼 지속된다. 또한 컨트롤러는 전용 앱과 연동되어 입력 재설정 및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백본 프로 엑스박스 에디션은 현재 베스트바이(Best Buy)와 아마존(Amazon)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80달러다. 구매 시 한 달 무료 게임 패스 얼티밋(Game Pass Ultimate)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