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 |
창작 뮤지컬 '말리'가 오는 12월 20일 서울 백암아트홀에서 개막하는 가운데, 뮤지컬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 '말리의 어제보다 특별한 오늘'이 네이버 웹툰 도전 만화에서 첫 선을 보인다.
웹툰 '말리의 어제보다 특별한 오늘'은 오는 11월 14일 오후 2시에 공개되며, 1화부터 6화까지 선공개되어 독자들이 뮤지컬의 스토리와 특유의 다채로운 분위기를 한발 앞서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웹툰 '말리의 어제보다 특별한 오늘'은 높은 완성도로 언론과 평단의 찬사를 받은 바 있는 뮤지컬 '말리'를 원작으로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앞서 대중성과 화제성을 인정받은 웹툰을 토대로 제작된 창작 뮤지컬은 다수 상연된 바 있으나, 창작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 2차 창작물로서의 웹툰화는 공연 예술계 전체를 통틀어 '말리'가 최초 사례로 꼽혀 더욱 화제를 모은다.
제작사 주다컬쳐는 이번 웹툰을 시작으로 캐릭터·MD 개발 등 뮤지컬 '말리'의 IP 확장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뮤지컬 '말리'는 화려한 아역 스타였던 과거를 뒤로 하고 살아가는 18살 말리가 과거로 돌아가 인형 레비의 몸으로 11살의 자신을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12월 20일 서울 백암아트홀에서 개막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