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제대, 10개국 보건부 고위 관계자 초청 'KOFIH 이종욱펠로우십' 연수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인제대, 10개국 보건부 고위 관계자 초청 'KOFIH 이종욱펠로우십' 연수

속보
뉴욕증시, 하락 마감…다우 0.8%↓
10개국 보건부 차관급 이상 고위 관계자 12명 초청
한국 보건의료체계 및 디지털헬스·응급의료 정책 연수
하일수 KOFIH 이사장 "이종욱 박사의 인재양성 철학 계승할 것"

'2025 KOFIH 이종욱펠로우십 고위정책과정' 초청연수에 참여하는 10개국 보건 리더들./사진제공=인제대

'2025 KOFIH 이종욱펠로우십 고위정책과정' 초청연수에 참여하는 10개국 보건 리더들./사진제공=인제대


인제대학교가 지난 10일 가나, 라오스, 말라위, 베트남, 스리랑카, 우간다, 이집트, 캄보디아, 탄자니아, 피지 등 10개국 보건부 차관보급 이상 고위 정책결정자 12명을 대상으로 '2025 KOFIH 이종욱펠로우십 고위정책과정' 초청연수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종욱펠로우십'은 세계보건기구(WHO) 제6대 사무총장을 지낸 고 이종욱 박사의 보건 인재 양성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협력국의 보건의료 리더를 초청해 한국의 제도와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주관한다.

이번 연수는 오는 16일까지 8일간 진행된다. KOFIH 이종욱홀에서 열린 입교식에는 하일수 이사장, 백관백 사무총장,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강의 주제는 △한국 보건의료체계의 현황과 정책 시사점 △만성질환 대응 전략 △디지털헬스 및 K의료 해외진출 사례 △응급의료시스템 및 심뇌혈관질환 관리체계 △국가 암 관리정책 등이다.

연수 참가자들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질병관리청 △강북삼성병원 △인하대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국립암센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인제대 일산백병원 등 주요 공공기관과 대학병원을 방문해 한국의 첨단 보건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 사례를 직접 견학한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