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원 군부대 3년간 이어진 '식중독 예방 컨설팅' 효과 톡톡

연합뉴스 이재현
원문보기

강원 군부대 3년간 이어진 '식중독 예방 컨설팅' 효과 톡톡

속보
뉴욕증시, 하락 마감…다우 0.8%↓
시범사업 이후 3년간 92개소로 컨설팅 확대…관리체계 강화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도 내 군부대 급식시설의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한 관리체계가 3년간의 컨설팅을 통해 한층 강화됐다.

군부대 식중독 컨설팅 보고회[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군부대 식중독 컨설팅 보고회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11일 도 보건환경연구원 소회의실에서 '2025년 군부대 식중독 예방 컨설팅 보고회'를 했다고 12일 밝혔다.

보고회에는 도와 군부대 관계자 등 11명이 참석해 컨설팅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군부대 식중독 예방 컨설팅은 2023년 홍천의 11사단 17개소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는 2군단을 포함해 34개소에서 실시했고, 올해는 2군단과 11사단 등 41개 병영 식당으로 확대됐다.

해마다 점진적으로 확대해 3년간 총 92개소에서 식중독 예방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군은 보안상 자체 점검했던 급식시설의 위생관리 진단·평가를 외부 기관과 협업함으로써 한층 더 다방면의 고도화된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철원과 화천의 전방부대의 경우 계곡물을 급수원으로 사용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컨설팅을 통한 부단한 노력으로 식중독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다.

박명옥 도 보건식품안전과장은 "3년간의 식중독 예방 컨설팅을 통해 도내 군 급식 위생 수준에 대한 도민 신뢰와 국민 안심 기반이 한층 강화됐다"며 "식중독 취약 시설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선제적 예방 활동을 지속 펼치겠다"고 말했다.

jl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