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李 대통령, T1 롤드컵 3연패에 "역사적 쾌거" 축하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李 대통령, T1 롤드컵 3연패에 "역사적 쾌거" 축하

속보
李대통령 "효창 운동장·공원 국립공원화 방안 강구하라"
[이상민]

이재명 대통령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T1 선수단에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대통령은 10일 공식 사회망 서비스(SNS)를 통해 "'롤드컵' 사상 첫 3연패 달성을 축하합니다"라는 게시물로 T1의 위업에 박수를 보냈다.

T1은 중국 청두 둥안호 스포츠파크 멀티펑셔널 체육관에서 열린 '2025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통신사 라이벌' KT 롤스터를 만나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꺾고 2025년 LoL e스포츠의 챔피언에 등극했다.

T1은 지난 2023년 한국에서 열린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와 올해까지 모두 우승 트로피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며 그동안 LoL e스포츠 역사에 없던 월드 챔피언십 3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이 대통령은 T1의 우승을 두고 "e스포츠 역사에 길이 남을 쾌거"라며,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내며 e스포츠 강국의 저력을 다시 입증했다. 자랑스럽다"고 썼다.

또 "단단한 팀워크와 한계를 뛰어넘은 정신력, 승리를 향한 투지는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다"면서 "T1의 위대한 질주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대통령은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열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e스포츠를 비롯한 문화산업 발전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