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tvOS 26.2, 프로필 기능 업그레이드…가족 공유 최적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애플 tvOS 26.2, 프로필 기능 업그레이드…가족 공유 최적화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물류센터서 의원과 배송 현장 체험하겠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tvOS 26.2에서 사용자 프로필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지난 7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tvOS 26.2 베타 버전에는 사용자 맞춤형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두 가지 주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애플은 개인화 경험을 강화하면서도 가족 단위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려는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로 애플 계정 없이도 사용자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에는 가족 공유 그룹 내에서만 프로필을 만들 수 있었고, 각 프로필마다 별도의 애플 계정이 필요했다. 그러나 tvOS 26.2에서는 이름과 콘텐츠 등급만 입력하면 새로운 프로필을 추가할 수 있어, 가족이나 동거인 간의 콘텐츠 이용이 훨씬 유연해졌다. 이는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등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의 프로필 관리 방식과 유사하다.

두 번째는 어린이용 프로필에 대한 보호 기능 강화다. 어린이 프로필이 활성화되면 애플TV 앱이 TV-Y, TV-Y7 등 승인된 등급의 콘텐츠만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 부모가 자녀에게 적절한 콘텐츠만 노출되도록 제어할 수 있다. 이로써 가정 내 미디어 이용 환경이 한층 안전해질 전망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보이며, 애플TV 4K 이용자들은 향후 정식 배포 이후 이 기능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