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해병특검, 尹에 11일 세번째 출석 통보…불응하면 체포영장 검토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박정환 기자
원문보기

해병특검, 尹에 11일 세번째 출석 통보…불응하면 체포영장 검토

속보
내란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에 사형 구형
윤석열 전 대통령. 연합뉴스

윤석열 전 대통령. 연합뉴스



순직해병 특검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오는 11일 출석하라는 요구서를 재차 발송했다. 세 번째 소환 통보다.

특검팀은 8일 언론 공지를 통해 "윤 전 대통령에게 11일 오전 10시에 출석하라는 요구서를 서울구치소에 팩스로 발송 완료했다"고 전했다.

서울구치소에 수용돼 있는 윤 전 대통령은 지난달 23일과 이날 두 차례 출석 요구에 모두 불응했다. 사유는 변호인단의 사정 또는 재판 일정 등이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11일 출석과 관련 논의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이 3차 소환에도 불응할 경우 체포영장 청구를 비롯한 강제구인 절차를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민영 특검보는 윤 전 대통령이 별다른 사유 없이 계속 조사를 거부하면 체포영장 청구 등 강제 조치를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윤 전 대통령은 직권남용·범인도피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이다.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의 출발점인 'VIP 격노'의 당사자인 동시에 대통령실 및 국방부에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혐의자에서 제외하도록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한 의혹을 받고 있다.

아울러 수사외압 의혹의 핵심 피의자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선상에 올라 출국금지돼 있던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호주 대사로 임명해 도피하도록 도왔다는 의혹도 받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