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강훈식 "대통령실, 연내 청와대로 이전…관저는 내년에"

연합뉴스TV 박수주
원문보기

강훈식 "대통령실, 연내 청와대로 이전…관저는 내년에"

속보
李대통령 "대만 문제서 '하나의 중국' 존중 변함 없어"
업무 보고하는 강훈식 비서실장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의 대통령비서실과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2025.11.6
    utzz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업무 보고하는 강훈식 비서실장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의 대통령비서실과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2025.11.6 utzz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용산 대통령실을 올해 안에 청와대로 옮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강 실장은 오늘(6일) 국회 운영위원회 대통령실 국정감사에서 용산 대통령실 이전 계획을 묻는 질의에 "연내를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대통령실 직원은 연말까지 가능한데 대통령께서는 연말까지도 가능하지 않을 수 있다"며 대통령 관저 이전은 내년 상반기까지 미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강 실장은 지난 8월 기자간담회에서 대통령 집무실을 연내에 청와대로 이전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재명 정부의 청와대 이전 계획으로 올해 8월 1일부터 청와대 일반인 관람은 중단됐습니다.

#강훈식 #청와대 #대통령실 #청와대이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수주(sooju@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