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진석 울산 진보당 남구지역위원장 "내년 남구청장 선거 출마"

연합뉴스 허광무
원문보기

김진석 울산 진보당 남구지역위원장 "내년 남구청장 선거 출마"

속보
李대통령 "시진핑에 '中만큼 日과 관계도 중요'라고 말해"
남구청장 출마 선언하는 김진석 진보당 울산시당 남구지역위원장[울산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남구청장 출마 선언하는 김진석 진보당 울산시당 남구지역위원장
[울산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김진석 진보당 울산시당 남구지역위원장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울산 남구청장 선거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김 위원장은 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준비된 일꾼으로 더 크게 일하고 더 크게 뛰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불통과 대립의 시대를 끝내고, 주민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는 소통의 리더십으로 새 시대를 열겠다"면서 "불평등, 기후 위기, 지방소멸의 위기 속에서는 소통과 협력의 행정이 필요하며, 행정의 중심은 언제나 주민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남구의 미래를 위한 4대 비전으로 ▲ 머물고 싶은 도시를 위한 주거·복지 인프라 강화 ▲ 청년과 미래 경제를 뒷받침하는 혁신산업 육성 ▲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를 위한 녹색 브랜딩 강화 ▲ 골목상권과 마을 경제의 회복을 통한 지역순환경제 활성화 등을 제시했다.

김 위원장은 "낡은 남구가 아닌 새로운 남구를 바라는 주민과 진보 민주 세력의 힘을 하나로 모아 반드시 승리하겠다"면서 "모든 것을 바쳐 결과로 증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hk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