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 P9 익스프레스 마이크로SD 카드 출시…모든 콘솔 사용 가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삼성, P9 익스프레스 마이크로SD 카드 출시…모든 콘솔 사용 가능

속보
홍명보 "유럽·남미 강호 피했지만 홈팀 멕시코 상대 부담"
[AI리포터]
P9 익스프레스 [사진: 삼성]

P9 익스프레스 [사진: 삼성]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은 스위치2 콘솔에 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SD(microSD) 익스프레스 카드의 'P9 익스프레스'(P9 Express) 시리즈를 공개했다.

4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P9 익스프레스 카드는 최대 800MB/s의 순차 읽기 속도를 지원하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으로 평가된다.

또한, 이 제품에는 본래 SSD에 적용되던 동적 열 가드(Dynamic Thermal Guard) 기술이 포함됐다. 이는 장시간 고성능 작업 중에도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덕분에 사용자는 게임 플레이 중이나 영상 촬영 시에도 발열로 인한 성능 저하 없이 쾌적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다만, 이번 제품이 닌텐도 스위치2 전용으로 설계된 것은 아니며, 스위치2는 대표적인 활용 예시에 불과하다. P9 익스프레스 카드는 태블릿, 드론, 카메라, 그리고 타사 휴대용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의 P9 익스프레스 마이크로SD 카드는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중으로, 가격은 256GB 모델 7만9900원, 512GB 모델 14만6400원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