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봉태규·강말금 주연 '고당도', 12월 개봉 확정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봉태규·강말금 주연 '고당도', 12월 개봉 확정

속보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106조원에 인수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배우 봉태규와 강말금이 주연을 맡은 영화 '고당도'가 오는 12월 10일 개봉을 확정했다.

봉태규·강말금 고당도 12월 개봉(출처=㈜트리플픽쳐스)

봉태규·강말금 고당도 12월 개봉(출처=㈜트리플픽쳐스)


'고당도'는 아버지 부의금으로 조카의 의대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가짜 장례를 꾸미는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블랙코미디로, 서스펜스와 가족 드라마를 절묘하게 엮은 작품이다.

연출은 단편 '굿바이! 굿마미', '조의', '개꿀' 등으로 국내외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신예 권용재 감독이 맡았다. 이번 작품은 그의 장편 데뷔작으로, 누구도 선택할 수 없는 '가족'이라는 관계를 깊이 있게 탐구한다.

강말금과 봉태규는 극 중 현실 남매 선영과 일회로 분해 독특한 케미를 선보인다. 장리우, 정순범, 양말복 등 독립영화에서 활약한 배우들도 출연해 밀도 있는 가족 관계를 완성했다.

공개된 포스터와 예고편은 장례 제단 뒤에 숨어 있는 남매의 모습과 부조금에 초점이 맞춰진 대사로 강한 인상을 남긴다. 특히 "왜 왔어"와 "돈 벌러 왔지"라는 대사는 이들의 관계와 갈등을 암시한다. 부고 문자가 임종 전에 발송되고, 사채업자의 등장까지 더해지며 남매는 기묘한 공조를 시작하게 된다. '고당도'는 달콤하면서도 떫은 가족의 민낯을 색다른 시선으로 그려낸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