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다국적 그룹 앤팀, 韓데뷔작으로 초동 판매량 122만 장 돌파

이데일리 김현식
원문보기

다국적 그룹 앤팀, 韓데뷔작으로 초동 판매량 122만 장 돌파

속보
푸틴 "러시아의 중장기 안보 보장되면 즉각 종전"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소속…커리어하이 달성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보이그룹 앤팀(&TEAM)이 한국 데뷔 앨범으로 초동 판매량 커리어하이를 달성했다.


4일 하이브에 따르면 앤팀이 지난달 28일 발매한 미니앨범 ‘백 투 라이프’(Back to Life) 초동 판매량은 한터차트 기준으로 122만 2022장으로 집계됐다.

가요계에서 초동 판매량은 앨범 발매 후 빠르게 음반을 구매하는 열성 팬덤 크기를 가늠하는 지표로 통한다. ‘백 투 라이프’ 판매량은 발매 첫날에만 113만 장을 넘겨 앤팀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로써 앤팀은 전작인 일본 3번째 싱글 ‘고 인 블라인드’(Go in Blind)에 이어 2번째 밀리언셀러작을 탄생시켰다.

앤팀은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소속으로 2023년 일본에서 먼저 데뷔한 다국적 그룹이다. 한국인 1명(의주), 일본인 6명(케이, 후마,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대만인 1명(니콜라스), 일본·독일 복수국적자 1명(마키)으로 구성돼 있다.

‘백 투 라이프’는 앤팀의 한국 음악 시장 데뷔 앨범에 해당한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백 투 백’을 비롯해 ‘루나틱’(Lunatic), ‘미스매치’(MISMATCH), ‘러쉬’(Rush), ‘하트브레이크 타임 머신’(Heartbreak Time Machine), ‘후 엠 아이’(Who am I) 등 6곡을 수록했다.

하이브는 앤팀의 초동 판매량 기록에 대해 “국경을 넘나드는 융합과 상호성장의 상징”이라며 “K팝 제작 시스템을 글로벌 음악 시장에 이식해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는 하이브의 ‘멀티 홈, 멀티 장르’(Multi-home, multi-genre) 전략 또한 더욱 성숙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자평했다.

다국적 그룹 앤팀, 韓데뷔작으로 초동 판매량 122만 장 돌파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