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경찰, 일본 모녀 덮친 음주운전 30대 오후 조사…구속 방침

SBS 권민규 기자
원문보기

경찰, 일본 모녀 덮친 음주운전 30대 오후 조사…구속 방침

속보
코스피, 0.53% 오른 4,130.37 개장

▲ 사고 당시 충격으로 휜 볼라드


경찰이 음주운전을 하다가 일본인 모녀를 들이받아 50대 어머니를 숨지게 한 30대 남성을 구속 수사할 방침입니다.

서울 혜화경찰서는 오늘(3일) 오후 3시쯤 현재 체포 상태인 30대 남성 A 씨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 씨가 아직 술에 취한 상태"라며 "변호인 입회하에 피의자 조사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A 씨는 어젯밤 10시쯤 종로구 동대문역 사거리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인도로 돌진해 횡단보도를 건너려던 일본인 모녀를 친 혐의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상)를 받습니다.

이 사고로 50대 어머니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으며 30대 딸은 무릎 골절 등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당시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기준(0.08%)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A 씨가 음주 상태로 1km가량 운전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동선을 추적 중입니다.

당시 동승자는 없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권민규 기자 minq@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