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준병 "지방선거, 공정하고 민주적으로 치러지도록 관리 철저"

연합뉴스 임채두
원문보기

윤준병 "지방선거, 공정하고 민주적으로 치러지도록 관리 철저"

속보
검찰개혁추진단 "중수청 3000명 규모로 年2만건 수사 예상"
기자간담회 발언하는 윤준병 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위원장 당선인[촬영 임채두 기자]

기자간담회 발언하는 윤준병 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위원장 당선인
[촬영 임채두 기자]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윤준병(전북 정읍고창)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위원장 당선인은 3일 "내년 지방선거가 공정하고 또 가장 민주적으로 치러지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전북도당 임시당원대회에서 선출된 윤 당선인은 이날 전북도의회 기자간담회에서 "전북도당위원장의 과제 중 하나는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압도적인 승리를 이끄는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중앙당 지방선거 기획단에서 공천과 관련한 기준을 만들고 있다"며 "이달 초에는 기준이 만들어져 시·도당에 하달될 텐데 그 일정에 따른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청래 당 대표는 전날 전북도당 임시당원대회에서 "음주운전, 폭력, 성 비위 등 사유로 도저히 후보로 내놓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분들을 제외하고, 자격이 있다면 후보들을 모두 다 경선에 참여시키겠다"고 말한 바 있다.

윤 당선인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기준과 원칙에 따라 (경선 결과에) 승복하고 화합하고 동의하는 과정이 이뤄져야 한다"며 "과정이 잘 진행되면 도민들이 (민주당에)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중앙당 당무위원회 인준을 거친 뒤 도당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d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