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파주시, '장단삼백 요리경연대회' 수상작 식품업소 대상 조리기술 전수 교육

메트로신문사 안성기
원문보기

파주시, '장단삼백 요리경연대회' 수상작 식품업소 대상 조리기술 전수 교육

속보
지난해 취업자 19만3천명 증가…2년 연속 10만명대
파주시가 오는 18일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조리가공체험실에서 '제16회 파주 장단삼백 전국요리경연대회' 수상 작품을 활용해 관내 식품업소 및 급식소를 대상으로 '조리기술 전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김경분 대표가 직접 시연하며, 대상 수상작인 '장단콩 두부면 키토 김밥'과 입선 수상작인 '장단콩잎 육전', '개성인삼 생채 무침'의 조리법을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전수교육 참가 인원은 20명으로, 관내 식품업소 및 급식소 등에서 음식을 조리·제공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월 14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교육 및 실습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청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에 기재된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장연희 위생과장은 "파주장단삼백(장단콩, 개성인삼, 한수위쌀)의 우수성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대중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